728x90

안녕하세요?

여름방학도 일주일이 지나가네요.

 

여름방학계획이나 여름휴가계획 세우셨나요?

저희도 코로나 상황때문에 일주일 동안 집에서 보내다가 이번에 계획을 세우게 되었어요.

 

 

제가 이번에 알아본 곳은

국립공주박물관이예요.

 

그동안 신라의 문화유산이 많은 경주로 여행을 자주 갔었는데 정말 좋았거든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볼거리도 많고 석굴암, 불국사, 첨성대 등 유명한 유적지도 많아서 여행기간이 금방 지나갔어요.

덕분에 아이들도 신라문화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잘 알고 있는 편이예요.

 

그래서 이번엔 백제문화가 있는 부여나 공주 지역을 여행하기로 했어요.

백제에 대해서는 아이들이 잘 모르고 있더라구요.

 

첫번째로 국립공주박물관에 가기로 했어요.

 

국립공주박물관 

 

위치 : 충청남도 공주시 관광단지길
관람시간 : 09:00~18:00(주말공휴일동일)

              09:00~21:00(4월~10월 중 토요일)

              *야간개장 없음.

 

휴관일

   매년 1월1일, 설날/추석,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다음의 첫번째 평일)

 

2021년 대체휴관일 안내

   3.1(개관), 3.2(대체휴관)

   9.20(개관), 9.21(휴관), 9.23일(대체휴관)

 

관람료

   무료(단, 기획 전시는 경우에 따라 유료)

 

전시실 안내서비스

  - 최대 20명 이내

  - 전시해설시간 : 10:00/11:00/14:00/15:00

  코로나19로 인해 잠성 중단

 

스마트폰 모바일 전시안내 무료 서비스

 - 국립박물관 전시안내

 - 개인이어폰 지참

 

코로나19로 인해 국립공주박물관을 이용하려면

사전예약을 해야 해요.

 


 

 

 

국립공주박물관 사전예약 방법

 

 

1.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에 접속

국립중앙박물관 바로가기

 

2. 팝업창에 국립공주박물관 관람예약 안내

자세히 보기를 클릭

 

 

3. 사전관람예약가기 선택

 

4.  사전관람예약 클릭

 

5. 휴대폰인증 하기

 

6. 사전관람 날짜 선택하기 

 

제가 선택한 날은 7월 29일이였는데요, 오른쪽 예약현황표를 보면 가능한 시간대와 신청가능한 인원이 나와요.

 

 

7. 예약한 날짜/회차를 확인하고

   예약자정보를 확인해요.

   예약가능한 인원은

   성인1인당 최대 2명 동반 입력 가능해요.

 

 

8. 사전관람예약이 완료되었어요.

 

 

디지털 실감 영상관도 함께 사전예약했어요.

자리가 많지 않으니 예약을 서두르세요.

저는 평일이여서 예약이 가능했어요.

* 주말에는 미리예약하셔야 할 것 같아요.

 

 

이제 국립공주박물관 관람 준비가 끝났어요~

 

코로나로 인해 여행이 걱정되지만 방역수칙 잘 지키며 즐거운 여행이 되길 기대해보네요^^

다녀와서 후기도 포스팅 할께요~ 

 

 

 

 

#코로나여행 #코로나방역수칙 #부여 #공주 #국립공주박물관 #박물관 #아이들과가볼만한곳 #아이들과여행할곳 #공주박물관 #백제유적지 #디지털실감 #국립중앙박물관 #관람 #사전관람예약 #박물관예약 #관람예약 #온라인예약하기 #박물관예약하기 #방학때가볼만한곳 #가족나들이 #가족과가볼만한곳 #초등학생가볼만한곳 #여름방학 #초등학생 #추천여행지  #백제 #무령왕 #무령왕릉

728x90

BELATED ARTICLES

more